뉴스 단상 뉴스비평




- 아니 맨날 박근혜 정부 실패 운운하던 문재인은 왜 박근혜가 하던 그 경제민주화를 고스란 아니 더 악화시켜서 하겠다고 하고 있는지? 문재인은 말을 바꿔야 하는 거 아닌가? '박근혜의 좋은 경제정책 제가 이어나가겠습니다'로 말이다. 하나하나가 다 쓰레기 같은 공약이라 기가 차서 말이 안 나온다. 국민연금의결권 적극 행사? 한국의 모든 기업을 한마디로 국영기업으로 만들어서 굴려보겠다 이건가? 이게 정신병자가 아니고서 할 수 있는 소린가? 대우조선이라는 사실상의 국영기업의 정신나간 꼬리지를 경험한 게 엊그제 같은데 아예 그러한 짓을 더 늘려서 하겠다? 아가리론 매일 4차 산업혁명 운운하는 인간이 금산분리가 핀테크 산업의 가장 크게 발목잡는 규제인 것은 모르나? 도대체 이런 쓰레기를 공약이라고 쳐들고 나온 인간이 대통령 후보 1위인게 말이 되나? 박근혜 경제는 대체 왜 욕하는 건가?    

2.손 놓으면 안되나?

- 아니 사리에 맞던 맞지 않던 그걸 왜 정부가 간섭하나? 사리에 맞지 않고 그게 소비자의 이해를 얻지 못해서 기업이 이익에 손실을 보면 정부에서 매꿔주는 정책이라도 있나? 아니면 bbq가 무슨 공기업이였나? 치킨이 공공재라도 되는 건가? 정부가 당연히 간섭을 하지 말아야 하는게 바로 시장가격인데 무슨 간섭질이 당연히다는 듯이 기사를 쓰나? 이게 시장경제하는 국가가 맞나? 

덧글

  • 미군철수 홍그리버드 2017/04/29 18:33 # 답글

    문재인 비판은 고딩 정도만 되어도 찰지게 깔 수 있는데 줘도 못 먹는 홍준표는 뭔가요?
  • 헬센징 2017/04/29 18:46 #

    아마도 고딩은 정치꾼이 아니고 홍준표는 정치꾼이기 떄문에 그런거겠죠.
  • 흑범 2017/04/30 14:05 #

    홍준표가 만약 차기나 차차기가 된다면, 김문수나 오세훈을 키워주기는 할까요?

    강용석, 원희룡, 남경필은 경험치까지 적다 보니 너무 기반들이 취약해서 좀더 두고봐야 될 것 같은데... 새누리당-한나라당 계통의 최대 문제점은 인재난입니다.

    아니면 가능성은 낮지만, 정두언, 김관용, 이노근, 강용석까지도 한나라당 계통의 잠재적 차차기나 차차차기 지도자 정도로 고려할 만도 합니다만...
  • 탈원전 홍그리버드 2017/04/30 15:18 #

    선거 끝나면 홍준표는 선거를 망친 주둥이의 책임을 지고 정치 생명이 끝나게 되어 있습니다.
  • 흑범 2017/04/30 17:34 #

    홍준표가 이번에는 안돼도 차기에 나왔으면 좋겠는데... 어차피 이번 5년은 민주당에서 깽판칠 겁니다.

    화력이 저정도일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아직 화력이 죽지 않은것 보니 많이 아깝습니다.

    차라리 이번에 어설픈 놈 내보내서 선거에서 왕창 깨져놓고, 21대 대선을 홍준표로 내보냈어야 했는지도 모릅니다.
  • 미군철수 탈원전 2017/04/30 17:38 #

    시끄럽기만 하고 반기문이나 황교안보다 지지율이 더 안 나오고 있죠.
    자기는 박근혜 탓을 하고 있는데 내가 보기엔 자기의 입 때문이라 보여집니다.
  • 나인테일 2017/04/29 18:35 # 답글

    국민연금 의결권 행사가 문제될건 하나도 없죠. 실제로 주식을 갖고 있으니까요. 기업이 국민연금이 띄워준 주가로 꿀을 빨았으면 국민연금의 권리도 존중해줘야죠. 그게 싫으면 국민연금한테서 그 주식 다시 사오면 됩니다.
  • 헬센징 2018/02/18 22:23 #

    국민연금은 기업을 경영하기 위해서 주주가 된게 아닙니다. 조금이라도 기금을 불려서 미래에 고갈은 늦추고자 함이죠. 국민연금은 정부의 입김에 자유롭지 못하고 지금과 같은 문재인식의 반기업정서의 정부가 들어서서 기업을 흔든다면 그건 기업으로써 자살행위가 될거라고 봅니다.
  • 이명준 2017/04/30 10:05 #

    아니 이재용이 구속 당한걸 보고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까? 연기금을 통해서 기업에 개입에서 기업을 마구 흔들고 비리까지 없으리라는 법이 없죠

    의결권 적극행사한다는것 자체가 후에 정치적으로 굉장히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 정치 특성상 공기업 공공기관을 통한 물리적인 행사는 정경유착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너무 높아서 의결권을 행사 안하는 쪽으로 가야합니다.
  • 나인테일 2017/04/30 14:11 #

    이재용 구속됐어도 삼성 실적에도 주가에도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정경유착이란건 박근혜X이재용처럼 서로 짬짜미해서 불법적인 이익을 공유하는 것이지 국민연금이 자기 지분 근거로 기업 좌지우지하는걸 말하는게 아니죠. 각종 연기금이 기업 경영에 개입해서 사장 인선까지 좌우하는건 미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이에요.

    연기금에 대한 투자 실적 평가 지표를 만들고 여기에 대한 상벌을 강화하면 주주 가치를 극대화 하는 방향으로 연기금이 움직이는 것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 헬센징 2017/04/30 15:15 #

    제 생각에는 미국과의 1:1 대입은 가능하지 않다고 봅니다 그 규모나 영향력등 한국과 미국의 두 국가의 차이가 워낙 많아서요.
  • 미군철수 홍그리버드 2017/04/29 18:50 # 답글

    바지사장이야 주워들은 이야기를 읊어대느라 자기 입에서 나온 말들도 서로 모순되는 촌극이 벌어진다지만 문재인은 그래도 정상적인 사람이라 보여지는데도 저러는 거 보면 역시 정치꾼이라 그런가 봅니다.
  • 헬센징 2017/04/29 18:55 #

    지금 후보들 경제정책을 보면 (특히 기업, 노동) 광기도 이런 광기가 없습니다.
  • 채널 2nd™ 2017/04/29 22:15 # 답글

    우덜 남조선은 '대통령'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ㅋㅋㅋ "왕"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킹이냐 엠퍼러이냐는 ............................. No comment.
  • 헬센징 2018/02/18 22:23 #

    그렇게 제왕적 대통령 욕하던 인간들이 정작 제왕적대통령이 아니라 전제정권의 왕이 되야 해줄수 있을 짓을 해주겠다고 떠들며 설치는게 참 모순이죠,
  • 이야기꾼 2017/04/30 09:26 # 답글

    공약을 걸고 당선이 되었을때 공약 매년 공약 이행률을 따져서 일정부분 이하가 되면 대통령 파면시킬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모든 대통령들이 후보시절때에는 뭐 하겠다 뭐 하겠다 했지만 대통령이 되고 부터는 공약 이행은 나몰라라 하니까요.
    박근혜도 노령연금 주겠다고 해서 노인분들 표 받아 당선되었지만 현실은 기초수급자들이 받던 돈을 떼어 잘사는 노인분들 주는꼴이된게
    대표적이죠. 후보중에 자기 공약을 지키지 못할경우 사퇴하겠다고 하는 사람 한 사람 못봤습니다. 그저 대통령만 되면 그만이죠.
  • 헬센징 2018/02/18 22:23 #

    애초에 공약이라는게 대통령이 이렇게 하고 싶다 해서 할수 있는게 아니란걸 알아야 합니다. 또한 당장은 문제가 생기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좋은 공약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확실한건 누가 되면 모든것이 해결된다는 이상한 믿음부터가 국민들에게서 사라져야 건전한 정치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17/04/30 09:3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4/30 14:4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무명병사 2017/04/30 10:12 # 답글

    월급 줄여서 일자리 늘리자는 말보다 더 어이없는 말은 안 나올 줄 알았는데 나오네요. 헛.
  • 흑범 2017/04/30 14:02 #

    그럼 임금피크제도 안되고, 월급을 조금 줄이는 것도 안된다면 대체 대안이 뭐요?

    재원과 예산은 한계가 있는데, 그럼 무엇으로 일자리를 만들어낼 것인지???
  • 헬센징 2017/04/30 14:44 #

    뭐든 상상하는 것 그 이상을 보여줄겁니다. ㅋㅋ
  • 흑범 2017/04/30 14:11 # 답글

    월급을 조금 적게 받더라도, 일자리를 늘리는게 정답 아닌지???

    회사나 단체에 재정난이 심하다면, 직원들도 어느정도는 고통분담을 해야지요. 애사심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그게 싫다면 다른 직장 찾아봐야지... 여태 나만 돈 더받으면 된다는 심보 때문에 결국 자신들 일자리도 줄어들었다는 생각은 안 드나 봅니다.

    적은 돈을 받더라도 꾸준히 일하는 것과, 한번에 조금 많이 받고 장기간 노는 것 중에, 어느쪽이 돈을 더 많이 벌까요?

    어차피 기업은 당연히 이익을 남겨야 되는 집단입니다. 당연하죠. 기업은 보육이나 교육을 담당하는 집단이 아닙니다. 어느정도 직원에 대한 배려는 필요하겠지만 그것이 강제적으로 적용되어서는 안됩니다.

    근로시간 단축 주장도 맹점이 있는게, 근로시간을 단축하면 단축하는 만큼 월급이 확 줄어들고, 작업난이도나 숙련도에 따른 신입사원, 신규직의 피해가 만만치 않을텐데 그런 것은 고려치 않고 노동시간만 줄이자는게 무슨 소리들인지 모르겠습니다.
  • 헬센징 2018/02/18 22:23 #

    기업이 강도높은 구조조정하면서 임직원모두가 월급 반납하고 허리띠 졸라매고 일하는것과 같은겁니다. 없어지는거 보단 100배 나으니까요. 하지만 정치권은 모슨되는 모듣것을 다 주겠다고 지금 국민들에게 공갈을 치고 있는거죠.
  • 피그말리온 2017/04/30 14:18 # 답글

    어차피 이제 정책이라는건 듣기 좋은 말만 나열하는걸로 전락해서...
  • 헬센징 2017/04/30 14:45 #

    맞습니다. 성장도 미래도 없이 '오늘 파티 즐기고 내일은 한강가자' 식의 미친 정책만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