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 단상 뉴스비평



1. 공유지의 비극이 생각나는군요. 

- 뭐 기자는 시민의식을 들먹였지만 저는 시민의식 따위의 문제가 아니라고 봅니다. 그냥 인간의 본성이고 당연한 결과죠. 자신의 사적 소유물이 아닌데 아끼고 소중히 다룰 리가 없습니다. 이건 어떤 나라건 비슷할 겁니다. 다 안되는 것에는 그 이유가 있는 거죠. 제발 앞으로 저딴 아까운 자원 낭비 좀 안 하면 좋겠습니다. 그 자원을 더 좋은 곳에 얼마든지 쓸 수 있을 텐데요. 


- 뭐, 문재인의 기본료 폐지 공약은 정말 미친 인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절로 나는 공약이였지만 최근에 청와대가 미래부를 대하는 태도부터가 정말 답 없는 국가라는 것을 느끼는데요. 청와대의 병신같은 소통은 둘째 치고 기본료 폐지에서 한술 더 떠서 요금 인하 방안도 마련하라고 하고 있습니다.이게 정상적인 국가가 하는 일입니까? 기업의 재산, 경영의 자율권은 도대체 어디로 갔습니까? 


- 결국에 전략환경영향평가를 하겠다는 거 같은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국방부는 사업부지 10만 제곱미터를 이유로 들어서 소규모환경영향평가가 합당하다고 말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청와대는 공여한 부지 전체를 넣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대법원의 사격장 판례를 들고 오기까지 하더군요. 사드부지와 사격장이 같은 수준이라고 하는 게 넌센스일뿐더러 해당 법률에는 군사상 고도의 기밀보호가 필요하거나 군사작전의 긴급한 수행에 필요한 시설은 소규모를 받을 수 있는 조항도 있습니다. 어떤 상황을 보나 소규모가 맞아 보이는데요. 이딴 식의 꼬투리 잡기를 하고 있는게 답답합니다.

정말 이자들이 또 균형 외교랍시고 북한과 중국에 아부하고 있는 걸로 뿐이 보이지가 않네요. 중국의 그 치졸한 경제 보복이랍시고 자신들이 오히려 죽이지 못해서 안달 난 롯데 쥐어 박는 것은 그렇게 벌벌 떨면서 미국이 FTA 조약에 환율조작을 넣어야 한다고 으름장을 놓는 것은 별로 무섭지가 않은 모양인 거 같네요. 참 기가 막히는 외교정책입니다...


- 지금 깡그리 자취를 감추고 있는 성과연봉제를 찬성하고 일자리와 비정규직에 대해 문재인 정부의 입장을 정면으로 반대하는 입장을 보이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청와대와 문재인은 도대체 어떤 생각으로 이자를 임명하려는 것일까 생각을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그토록 비판하고 까던 MB와 박근혜의 인사를 자신들의 가장 중요한 자리인 경제부총리의 자리에 앉히는 게 무슨 의도가 있는 건지 알 수 없지만 그나마 후보들 중에  괜찮은 인사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다면 반대할 이유는 없을거 같군요. 문재는 임명 후의 일이겠죠. 이 김동연 후보의 경제관과 문재인의 경제관은 충돌을 피할 수가 없을 거 같은데 우려스럽기는 합니다.    

덧글

  • 에이알 2017/06/08 09:19 # 답글

    기업인을 돈만 많은 졸부쯤으로 천시하고 언제든 자신들이 생각하는 대의를 위해서라면 국가가 손댈수 있는거라고 생각하는걸 보면(ex 대형마트 규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사실상 유교 자본주의라고 봐도 되겠죠. 그것도 온전한 유교가 아닌 이땅에서 어레인지된 유교.
  • 헬센징 2017/06/08 13:55 #

    사농공상의 썩은 사고가 아직도 이나라에 존재하는 거죠.
  • 존다리안 2017/06/08 11:26 # 답글

    그런데 기존 사드는 유지하겠다는 걸 보면 간보기일 것 같습니다. 중미 반응 보면서 저울질하는 것일지도요.
    그래도 우리가 강대국들 저울질할 수 있다고 믿는 꼬락서니 보면 이상한 건 맞군요. 카타르가 그 지랄 하다가
    단교까지 당하는 입장인데...
  • 헬센징 2018/02/18 22:15 #

    뭐 저울질이란것에 상당한 의심이 있지만 어떤 이유를 들어도 지금과 같은 사드 저울질은 정말 좋지 않다고 봅니다.이미 배치를 서로가 약속한 상황(물론 그게 전 정부지만)에서 중궁의 저런 억지에 손을 들어주면 국제사회에서 신뢰가 있는 국가로 대접을 받을수 있을까 싶어요. 지금 당장 미국과의 외교도 문제구요.
  • 알토리아 2017/06/08 15:48 # 답글

    예상했던 대로.

    환경단체에서는 보 전체를 열라고 하는데 이미 보 열었다가 수위 낮아지면서 어로 막혀서 물고기 떼죽음당하는 건 안 불쌍한지...?
  • 헬센징 2017/06/08 16:20 #

    환경단체란 것이 얼마나 아마추어적인지 보여주는 일이라고 봅니다.
  • a 2017/06/08 17:43 # 삭제 답글

    헬센징이란 자국 자민족 비하하는 단어를 닉으로 쓰는 자가 왜 문재인 욕하는 지 모르겠네. 집에 거울 없음?
  • 2017/06/08 18:50 # 삭제

    문재인 까면 자국자민족비하 ㅋㅋㅋㅋ 개가무슨왕이라도 되냐?
  • 헬센징 2018/02/18 22:15 #

    제가 따르는 사상적 토대가 자유주의(Libertarianism)고 한국에서 자유주의 말하면 헬조선 만드는데 일조한 인간 취급받기 때문에 이렇게 닉을 지은 겁니다. 단순한 자국비하로 만들은 닉은 아니예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