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대통령 같은 소리 앞으로 하지 말자. 뉴스비평




-일자리 대통령은 에미죹까는 소리라는 것을 몸소 실천하고 있구만 지난번 빠바에 이어서 이번에는 해고지침까지 폐기라? 물론 저 해고지침 쓸데없이 복잡하고 노동개혁이라는 소리 듣기에 턱없이 부족한 것은 인정함 해고 방법도 매우 복잡하고 어렵고 심지어 법률도 아니고 지침이니까. 그런데 그마저도 아예 폐기를 해버리시겠다? 대체 뭘로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거지? 지금까지 일자리가 생길 수 있는 정책은 눈을 씼고 찾아봐도 볼 수가 없다. 빠바의 경우를 보면 더 기가 막히지. 영업이익 650억의 기업에 650억의 인건비 추가부담을 하라고? 진짜 머가리에 총 맞았냐? 그러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누가 받게 될까? 또 지금까지 파견업무를 하던 하청기업들은? 진짜 미친 새끼들인가? 시장의 구조는 시대의 변화에 맞춰 다양하고 빠르게 변하는데 정부는 아예 그러한 문제에 관심조차 없구만 ㅋㅋ 하긴 운동권 저능아 정권에 뭘 바라겠냐만   

이 모든 정책들이 앞으로 5년간 어떤 노동개혁따위는 존재하지 않을 거라는 다짐과 같이 보이는구만 하긴 노조새끼들에게 얻혀서 만들어진 정권인데 오죽하겠냐. 맨날 지지율로 자위질이나 할 줄알지 진짜 그냥 병신새끼들 그 높은 지지율 뭐에다 써먹냐? 그 역대 가장 높다면서 딸치던 80% 지지율 어디 써먹고 있냐? 가장 어려운 일 할 때 써야 할 지지율을 그냥 날려 보내고 있네. 진짜 씹저능아 병신 정권답다.       

덧글

  • 루루카 2017/09/25 13:53 # 답글

    "..주의 국가도 아니고..." 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는군요.
    도대체 정책 수립을 어디서 벤치마킹해온걸까?
  • 헬센징 2017/09/25 20:25 #

    저 망한 좌익국가들에서 배워서 오는 거겠죠. 그 나라들이 본보기인 거 같으니까요.
  • 우굴루수 2017/09/26 09:04 # 삭제

    정치판 전략/청사진은 미국꺼 배끼더군요, 좌우 상관 없이
  • 피그말리온 2017/09/25 14:10 # 답글

    그리스와 베네수엘라의 길이...
  • 헬센징 2017/09/25 20:25 #

    개무식한 좌익국가에서나 할 짓을 기똥차게 해대고 있죠.
  • 어쩌다보니 얼음집 2017/09/27 08:37 #

    꾹~추천
  • dd 2017/09/25 14:11 # 삭제 답글

    높은 지지율로 자기 지지자들 환심 사는데 쓰는거죠. 그럼 국가 미래를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개혁을 합니까?

    그런건 보수분들이 집권했을때 좀 하시라구요 ㅋ

    어차피 모든 사람에게 인정 못받고 비판적인 집단에서 비난 받는게 당연하다면 가야 할 방향은

    다른 지지자들을 무시하고 자기 갈길만 가는 거에요, 그리고 보수개새끼들 때문에 이렇게 변명하면 되구요
  • 산마로 2017/09/25 14:16 # 삭제

    니 말대로 전형적인 도적형 권력자네. 국가 권력으로 지지층 배불려서 권력을 공고화하는.
  • 산마로 2017/09/25 14:18 # 삭제

    그리고 노동 개혁 시도마다 발목잡은 인간들이 바로 현 집권층이란 건 잊지 말기. 보수들이 하기 싫어서 안한 게 아니지
  • 과객 2017/09/25 14:32 # 삭제

    두 사람 다 맞는 말인데 어째 dd는 일부의 비꼼과 일부의 프라이드가 있는 듯. 계속 화이팅해 주십시오^^'
  • 헬센징 2018/02/16 21:43 #

    헬조선 좌빨 정치꾼들 속성을 제대로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만 달콤한 사탕을 빨 때 쓴 약을 먹어야지 사탕 다 빨고 아가리 심심할 때 쓴 약 쳐 넣는 거 둘 중에 어떤 게 이익일까 싶어서요. 둘 다 건강의 호전이라는 결과로 보답이 되긴 합니다만
  • 어쩌다보니 얼음집 2017/09/27 08:38 #

    맞자요~추천
  • ㅋㅋㅋ 2017/09/25 14:20 # 삭제 답글

    오늘도 방구석에서 문재인 탓만 하면서 오르가즘 느끼느라 수고하십니다 ^^/
  • 과객 2017/09/25 14:25 # 삭제

    노무현만, 아니 세월호 당시 박근혜만 했겠냐만ㅋㅋㅋㅋㅋㅋ
  • asdf 2017/09/25 16:24 # 삭제

    문가가 잘못한거 맞는대 찐따야
  • 지니 2017/09/25 18:35 # 삭제

    박근혜 깐거는 예언자로 대접해야지 지금 503 이잖아
  • 헬센징 2017/09/25 23:54 #

    문재인 탓 '만' 한 적 없고 오르가즘 느낀 적도 없습니다.
  • 파바파견 2017/09/25 17:11 # 삭제 답글

    그런데 파견사에서 떼던 돈도 없어졌는데, 인건비 부담이 왕창 늘어난다고요? 제빵사들은 기존과 같은 돈 줘도 파견사에서 본사로 소속이 바뀌니 좋아할테고, 파바 지출은 오히려 줄어들텐데요? 아마 본사 정규직으로 바꾸면서 기존 정규직과 같은 월급 준다는 가정으로 무리하게 뻥튀기한 계산일 겁니다.
    어떤 회사 생각이 납니다. 경비원이 원래 직접 고용 이었는데, 경비 용역 업체로 바뀌면서 회사에서 나가는 돈은 같더라고요. 용역이 떼는 돈이 있으니, 경비들이 받는 돈은 줄었겠지요. 알고 보니, 경비 용역 업체가 회장 친인척이에요. 경비가 받는 푼돈 뜯어서 친인척 챙겨준 겁니다. 원청사 입장에서도 경비가 받는 돈이 줄면, 인력 질이 떨어지니 손해고요.
  • 파바파견 2017/09/25 17:17 # 삭제

    교육에 작업 지시까지 파바가 하면, 파견사는 중간에서 임금 떼 먹는 오버헤드일 뿐입니다. 아무리 봐도, 본사 정규직으로 뽑는다고 돈이 왕창 더 깨진다는 건 과장으로 보여요. 앞글에도 적었지만, 파견사가 떼던 돈이 없어지니 제빵사 월급은 같아도 파바 지출은 줄고, 파견 아닌 정규직이라 같은 월급 주면서 더 적은 돈으로도 더 좋은 인재를 뽑을 수 있어요.
    한국은 고용 뿐 아니고 다른 일도 이렇게 중간에 끼어서 돈만 빼먹는 재하도급은 막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어떤 건물 도배 공사를 따서 10% 떼고 재도급 주는 건 금지입니다. 하지만, 도배 공사를 따서 자재를 대주면서 작업만 외주 주면 합법입니다. 건물 뼈대 공사를 따서 통째로 재도급 주면 안 됩니다. 하지만 거푸집, 철근, 콘크리트 등으로 나눠서 하청 주는 건 됩니다.
  • 헬센징 2018/02/16 21:44 #

    그렇다면 왜 빠바가 파견근로를 했을까요? 안 하는 게 더 이익인데? 누가 강제하나요? 누가 협박합니까? 다 회사 판단에 따라 이익이니까 하는 겁니다. 그건 문재인이 건 문재인의 뒤져버린 애비가 오건 할애비가 오건 상관할 일이 아니라는 거죠. 님의 경비업체를 예로 든 것도 웃기는 게 그건 회사가 이익이 되는지 손해인지 판단할 일이죠. 그걸 왜 국가가 죹지랄 떠냐는 겁니다. 그 무지로 인한 막대한 부작용은 그들이 책임지나요?
  • 파바파견 2017/09/25 21:20 # 삭제

    일단 돈이 더 들어도 파견을 쓰는 건 보통 유연성 때문입니다. 그런데 파바는 이상하게도 직접 고용이 돈이 더 든다네요. 위에도 적었듯이, 파견 업체가 떼는 돈이 있으니, 파견이 더 삐싸거든요. 그래서 뭔가 이상하다는 거고요. 박원순도 서울시 파견직을 직접 고용으로 바꿔서 예산 줄였다고 자랑했어요.
  • 파바파견 2017/09/25 21:28 # 삭제

    파바 주장대로 돈이 훨씬 더 든다면, 제빵 기사들에게 원래 연봉 + 파견 수수료 + 1200만원 (=650억/5378) 주겠다는 겁니다. 비정규직으로도 쓰던 사람을, 정규직에 돈 더 주면서 쓰겠다고요?

  • 산마로 2017/09/25 23:11 # 삭제

    노동 유연성 상실이 비용 증가를 뜻한다는 초등학생도 알 간단한 공식도 이해 못하는 저능아 수준이 지지자 수준이란 걸 다시 한번 확인하고 간다. 아주 단순화한 사례를 들어보면, 한 달만 일시키고 200만원 주는 게 더 들까? 한 달만 시켜도 되는 일을 정규직 시키고 연봉 1200만원 주는 게 더 들까? 니가 파리바게뜨 사장이냐? 비용편익을 사업체 경영자보다 더 잘알게?
  • 파바파견 2017/09/25 23:31 # 삭제

    저 이니 지지자 아닙니다. 함부로 반말하지 맙시다.
    문재인 멍청이! 노시계 묘지기나 할 사람, 503보다 더 개판칠 사람.
    유연성이 없어져서 돈이 더 드는 건, 고용을 줄여야 할 때입니다. 그런데 파바는 지금도 계속 점포가 늘어나고 있어요. 정부 제한 때문에 해마다 2%씩 밖에 못 늘리고 있어요. 점포를 줄여도 사람을 못 줄이면 그렇다고 할텐데, 파바는 그냥 돈이 더 든다고 합니다. 어째서 더 드는지 내역도 안 나왔어요.
  • 헬센징 2018/02/16 21:44 #

    직원을 고용한다는 것은 사람에게 주는 돈만 계산하지 않죠. 그 사원에 대해 들어가는 일체의 모든 비용의 추가를 봐야죠. 그 본사 직원보다 더 많이 인원을 관리할 인력을 관리할 추가 인력, 그러한 인력들이 요구할 각종 토지와 자본 등이 더 추가로 들어가는 겁니다. 뭐 머릿수로만 나눠서 계산하는 게 우선 말이 안 되죠. 그 비용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은 파바파견님도 아니고 저도 아니고 문재인도 아닌 산마로님이 말한 회사 자신들입니다. 그리고 고용을 줄이려 할 때 인지 늘려야 할 때 인지 그 어떤 형태로 고용하는 게 맞는지를 판단하는 것도 기업이에요. 그걸 국가가 에미터진 것 같이 멋대로 이래라저래라 할 건 아닙니다. 마치 님이 소득에 잉여가 좀 남아서 저축을 하는데 국가가 미친 짓거리 그만 처하고 지금 돈 잘 벌고 있으니까 그 저축하던 돈 빨리 소비에 쓰라고 강요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요.
  • Mediocris 2017/09/26 02:35 #

    <파견사에서 떼던 돈도 없어졌는데, 인건비 부담이 왕창 늘어난다고요>에서 파바파견이 제빵사들의 임금 구조를 잘못 이해하고 있음이 드러납니다. 제빵사들의 임금은 가맹점주가 제빵사를 파견하는 협력업체에 부담하는 도급비에서 지급되는 형식이지 가맹사업본부인 파리바게뜨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물론 파리바게뜨는 협력업체에 경영지원금을 부담하지만, 그것은 협력업체가 시행하는 제빵사들의 기술 교육을 지원한다는 명목입니다. 그러므로 <교육에 작업 지시까지 파바가 하면, 파견사는 중간에서 임금 떼 먹는 오버헤드일뿐>이라는 파바파견의 주장은 틀렸습니다. 이번 문제는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법> 일명 가맹사업법과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일명 파견법의 미흡한 부분과 가맹사업법을 지나치게 확대 해석한 고용노동부의 횡포가 야기한 일입니다. 지금의 도급제도는 파리바게뜨와 가맹점주의 이익이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며 경영기술이 부족한 가맹점주가 더 원하는 형태입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답글 다시기 바랍니다. 품질관리(QC) 등의 부수업무가 거의 없는 회사 경비원의 고용계약은 파리바게뜨와 성격이 다르므로 비교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경비용역업체가 중간에서 경비원의 몫을 갈취하더라도 파견법을 위반하지 않았다면 착취의 유형으로 규탄하는 방법밖에 도리 없습니다. 건축 공사 재하도급의 예도 적절치 않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파리바게뜨 불법파견이 확정되면 일자리가 줄어든다는 헬센징의 주장은 맞습니다.
  • RuBisCO 2017/09/26 04:34 #

    한가지 추가하자면 그 오버헤드를 상쇄시켜서 노동시장 구조를 왜곡시키는게 바로 다들 그렇게 좋아하는 중소기업 지원 정책입니다. 직접 고용하는 대신 정부지원을 받을 수 있는 소규모 기업에 하청을 주면 더 적은 비용으로 해결 가능해지죠.
  • 파바파견 2017/09/26 13:32 # 삭제

    그러면 파바는 왜 비용이 늘어나는지 간단히라도 밝히면 됩니다. 말로만 늘어난다고 하지 말고요.
    말씀하신 온갖 간접비는 지금도 파바가 파견사에 주는 돈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가맹점주가 파견사에 주던 돈을 파바 본사에 주게 되는 거고요.

    파바는 1명에 1200만원/년 정도 늘어난다는 주장인데, 대강 근거가 될만한 건 찾았습니다. 파바 직영점 기사는 파바 정규직인데, 가맹점 파견보다 연봉 600 정도 높은가 봅니다. 파견사 주장은
    자기들 떼는 돈이 2%라니 무시하고, 여기에 파견에겐 제대로 안 쳐주던 초과 수당이나 정규직에게만 더 붙은 각종 복지 등을 더하면, 1200 늘어날 수 있겠네요. 즉, 파견을 정규직으로 바꾸면서 기존 정규직과 같은 대우를 해 줄 경우에 더 들어가는 돈입니다.
    그런데,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바꾸면서 기존 정규직과 같은 대우를 해 주나요? 교사에서 보듯, (어렵게 들어간) 기존 정규직과 (정규직 노리는) 취준생이 반발할 겁니다. 그래서, 기존 정규직과 같은 조건으로 (더 좋은 인재를) 새로 뽑거나, 비정규직을 전환하며 (대우가 떨어지는) 새로운 직군을 만들곤 하지요.
  • 파바파견 2017/09/26 13:40 # 삭제

    파바 직영점 정규직 기사가 가맹점 파견직보다 연봉 600 많다는 건, 초봉 기준입니다. 파견 2700, 정규 3300 정도 된다고 하네요.


    어쨌든, 기존 정규직과 같은 조건으로 바꾸려면, 기존 파견직 다 자르고 다시 뽑아야 합니다.
    공기업 등에는 (아무도 안 하려던) 비정규직에서 어쩌다 정규직으로 전환되고 연공서열로 승진해서, (제대로 경쟁해서 들어온) 똘똘한 부하들 갈구기만 하는 무능 개꼰대 상사가 있나 봅니다. 다른 건 몰라도, 꼰대 상사는 (해고는 몰라도) 바로 보직해임은 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지랄맞은 상사에게 시달리는 수많은 직장인이 환영할 겁니다.
  • 파바파견 2017/09/26 13:43 # 삭제

    가맹점에서 고용하는 쪽으로 하면, 고용 유연성은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애당초 좆소는 철밥통 무서워서 사람 못 뽑질 않아요. 좆소에서 잘리면, 깔끔하게 다른 길 찾거든요. 현대차 생산직은 잘리면 비슷한 조건을 다시는 못 구하니 투쟁이니 뭐니 하지요. 하지만 좆소는 비슷한 조건이 널렸는데, 뭐하려 힘들게 투쟁해서 이겨봐야 꼴보기 싫은 인간과 다시 만나는 짓을 합니까.
  • 파바파견 2017/09/26 13:47 # 삭제

    지금 가맹점 파견직에겐 초과 수당 등을 제대로 안 주는 듯 한데, 이것만 제대로 줘도 지금보다 봉급이 꽤 올라갈 겁니다. 이건 파견이라도 줘야하는 걸 떼먹은 거니, 정규직으로 바꿔 늘어나는 비용이 아닙니다.
  • 지니 2017/09/25 18:38 # 삭제 답글

    앞으로 그럼 일자리 대통령은 죽을때 까지 못나오겠지 .. 지난 정권들은 경제니 안보니 신경쓸사이에 연예인 합성사진이나 만들라고 했다던데 아아.. 오늘 하나 또터졌던데 요새 완전 팝콘 각이다 ㅋㅋㅋ
  • ㅇㅇ 2017/09/25 21:27 # 삭제

    팝콘은 실로 적절한 말임. 이렇게 계속 튀겨주면 또나와! 또! 라며 신나서 거기만 머리를 박고 끝없이 먹는 분들이 있어서.
    제가 가진 사전엔 이런걸 사료라고 하는데, 물론 깨우치신 분들께서는 좀더 적절한 단어를 아실테니 가르침을 주시면 감사하겠음.
  • 흑범 2017/09/25 22:31 #

    그럼 2002년 2003년쯤에 아웃소싱같은게 보이질 말았어야 하는거 아닌가? ㅋㅋㅋㅋㅋ

    xx인력 xx건설 같은걸 그냥 냅둔 에어노를 부관참시하지 그러냐? 에어무현은 무려 대명천지 21세기 대통령 아니냐?
  • 지니 2017/09/25 18:39 # 삭제 답글

    아 그리고 태그나열한거 보니까 의도적으로 나열하신거 맞지요? 우연이 아니라?
  • 헬센징 2018/02/16 21:44 #

    일자리 대통령이 죽을떄 까지 못나오는건 헬조선의 정치꾼 혹은 국민의 근성이 그만큼 썩었다는걸 말하는 건가요? 태그는 일부로 한것입니다. 왜냐하면 문재인식 일자리정책은 에미가 뒤졌기 떄문입니다.
  • 터프한 얼음대마왕 2017/09/26 01:13 # 답글

    일자리 대통령, 통계판, 추경과 공공 일자리 증가를 말했을 때부터 어? 이거 아닌데? 란 불길함이 싹~ 들었으나...

    공장지대에서 협력업체-하청업체-의뢰와 파견업무-중간업자 등등. 일자리를 구할려고 바득바득하게 일하시는 분들께 뭐하는건지, 참....
  • 헬센징 2017/09/26 08:59 #

    일자리 대통령이란 소릴하지만 정작 일자릴 늘리는 법은 모르니 답이 없습니다.
  • 동양의 인스머스 한국 2017/09/26 10:08 # 답글

    왜 Gen**를 위시로하는 비로긴 찐따들은 이런글만 보면 논리적인 반박은 고사하고 인신공격만 해댈까요? ㅋㅋㅋ
  • 멘붕의정석 2017/09/26 07:50 #

    내용에 대하여 반박하려는 분은 겨우 한명이고, 그외는 그냥 답이 없네요. 저런인간들은 그냥 우루루 몰려가면서 정의라는 허울좋은 명분아래 자기랑 사상이나 아념이 다른 사람들을 집단구타하면서 쾌감을 느끼는 악질들이죠.
    우습게도 저들은 자기들의 행동이 그리 욕하던 가스통 할배나 빨갱이몰이, 박사모들 작태랑 같은 건줄 모르나 봅니다.
  • 헬센징 2017/09/26 09:00 #

    뭐, 명백히 일자리 창출과 반대되는 정책인데 어떻게 쉴드를 칠수 있겠습니까. 욕이나 하고 가면 되는거죠.
  • estsoft 2017/09/26 07:03 # 삭제 답글

    한짐하다.. 우리나라에 이만한대통령도 감지덕지다
  • ㅋㅋㅋ 2017/09/26 08:28 # 삭제

    문베충 왔니?
  • 헬센징 2017/09/26 09:01 #

    저는 기독교라는 종교가 있습니다. 타 종교 전도행위는 사절입니다.
  • 흑범 2017/09/26 12:00 #

    야. 정치인이 국민이 선출하는 대리인이지 정치인이 신이냐?

    저런 신민적 가치관을 가진것들이 민주주의를 말하다니, 차라리 독립협회나 만민공동회가 너네 친노 친문보다 더 민주주의에 가깝겠다.
  • 흑범 2017/09/26 12:05 #

    헬센징//

    종교죠. 뭐...

    저런 정치광빠질이 종교가 아니라면 정신질환으로밖에는 설명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애정결핍증의 일종이랄까, 부모에게 사랑받지 못하고 큰 사람들일수록 뭔가 한가지에 집착하거나 중독될 확률이 높은 편이더군요.
  • 파바파견 2017/09/26 13:58 # 삭제

    노알라 후 아크바르
    이니 후 아크바르
  • D-Liszt 2017/10/02 01:43 # 삭제

    다른 건 그냥 넘기겠는데 대통령 지지하는 게 자국비하를 통해서만 가능한가요?
    그것도 입만 열면 민주주의, 위대한 국민 운운하는 분들이요?
  • 2017/09/26 09:4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9/27 06:5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ㅇㅇ 2017/09/26 11:59 # 삭제 답글

    대통령은 일자리를 만들 능력이 없습니다. 일자리는 기업에서 만드는거죠
  • 흑범 2017/09/26 12:04 #

    대통령, 국회의원을 선거로 뽑는 왕 정도로 여기는 축생들에게는 그런말 안먹혀들어요.

    어차피 고종 순종 하다못해 영친왕 모가지도 못치는 그런 민족입니다. 해방 뒤에도 왕세자전하 소리를 하는것 보면 정말 답이 없더군요.

    http://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47050400329204007&editNo=1&printCount=1&publishDate=1947-05-04&officeId=00032&pageNo=4&printNo=179&publishType=00020

    1947년이나 됐는데 왕세자 가례를 한다고 금혼령 내린다고 경향신문에 보도됐습니다. 왕세자라니...

    http://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47050300329201005&editNo=1&printCount=1&publishDate=1947-05-03&officeId=00032&pageNo=1&printNo=178&publishType=00020

    여기서 말하는 왕세자는 영친왕이 아니라 영친왕 아들 이구입니다.

    결국 한국은 스스로 민주주의를 쟁취해본 적이 없는 나라입니다. 그러니 좌파 운동권이나 NL종자들 말고도, 대의명분론자들도 4.19나 박정희 암살에 이상하리만큼 집착하는 것이고요.
  • 파바파견 2017/09/26 13:51 # 삭제

    있긴 하죠. 재드래곤 콩밥 줄여주는 대신 고용 늘려라, 꼴데 봐주는 대신 사람 더 써라, 등등. 그 밖에 다른 회사도 먼지나게 털어서, 건수 잡으면 일자리로 거래하면 됩니다. 한국 재벌은 주주나 회사 이익보다 총수 보신이 훨씬 중요해서, 총수 콩밥만 피한다면 회사에 엄청난 손해 나는 짓도 시킬 수 있어요.
  • 헬센징 2017/09/27 06:54 #

    예 맞습니다. 그런데 지금 대통령은 그나마 있는 일자리마저 없애려고 날뛰고 있죠.
  • 흑범 2017/09/26 12:04 # 답글

    대통령, 국회의원을 선거로 뽑는 왕 정도로 여기는 축생들에게는 그런말 안먹혀들어요.

    어차피 고종 순종 하다못해 영친왕 모가지도 못치는 그런 민족입니다. 해방 뒤에도 왕세자전하 소리를 하는것 보면 정말 답이 없더군요.

    http://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47050400329204007&editNo=1&printCount=1&publishDate=1947-05-04&officeId=00032&pageNo=4&printNo=179&publishType=00020

    1947년이나 됐는데 왕세자 가례를 한다고 금혼령 내린다고 경향신문에 보도됐습니다. 왕세자라니...

    http://newslibrary.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47050300329201005&editNo=1&printCount=1&publishDate=1947-05-03&officeId=00032&pageNo=1&printNo=178&publishType=00020

    여기서 말하는 왕세자는 영친왕이 아니라 영친왕 아들 이구입니다.

    결국 한국은 스스로 민주주의를 쟁취해본 적이 없는 나라입니다. 그러니 좌파 운동권이나 NL종자들 말고도, 대의명분론자들도 4.19나 박정희 암살에 이상하리만큼 집착하는 것이고요.
  • 헬센징 2017/09/27 06:55 #

    한국의 민주주의에 대한 오해는 수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죠. 다 교육이 문제죠. 민주주의를 제대로 가르치질 않아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