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침에서 말하는 기업이 노동자를 '해고'하려면 이렇게 해야 한다. 상대평가를 부적절한 평가방법으로 규정하고 절대평가로 인사관리를 하게 하고 그마저도 근로자가 이의를 제기할 수 있도록 했다 수년의 인사고과를 거쳐 저성과자로 판정 난다 하더라도 해고에 이르는 데는 몇 년이 또 필요하다. 교육 훈련과 배치전환 등의 개선 기회를 줘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게 쉬운 해고인가? 대체 언론의 쉬운 해고는 어떤 게 쉬운 해고 인지 알고 싶다. 해고를 할 수 있는 그 자체가 기업인에게는 쉬운 행동이라고 생각하는 건가? 아예 해고가 불가능한 노동시장이 정상적인 노동시장이라고 보나?
쉬운 해고? 그런 건 헬조선에 존재하지 않는다. 무슨 에미 뒤진 쉬운 해고 운운하는 건지 알 수가 없다. 대체 기업은 노동자를 '고용'하면 먹여주고 재워주고 입혀주고 여생을 책임져야 하는 의무가 생기기라도 하는 줄 아나? 언론부터가 이런 식으로 선동을 하니 노동개혁이 이루어 질 리가 없다. 정말 뉴스 보면서 구역질이 안 나오지 않을 수가 없다.
덧글
그런데... 언론이 제시한 쉬운 해고란게 뭐죠? 노동 지침을 읽으면 이게 뭐냐는 말이 나옵니다. 부당한 대우-열정페이-부당한 해고를 막기 위한 노동 개혁이 필요하죠.
성과를 일궈내지 못하면 해고할수 밖에 없죠. 뭐하러 내 돈 주고 고용하겠어요?(나도 해고 두 번 당했지만, 당할만 했음.) 정작 노조가 가로막고 있어요. 노조가 새로운 적폐가 된지 오래죠.
이러다 미국의 디트로이트와 제조업 도시들의 몰락이 일어날것 같습니다. 기업-정치권-경쟁 추락도 있으나. 노조들도 포함됩니다(강성귀족노조 + 정치적인 영향력 + 복지와 퍼주기 등).
내가 알던 노동의 개념이 이런게 아니었는데.... 현 진보-좌파들은 '노동' 에 관심이 없고, 유병재가 늘 말하는 '불우한 처지'를 풀어내는데만 급급한것 같습니다. 지금이 응답하라 1988도 아니고, 참....
능력없는데 자리는 지키고 싶어서 그런건가
엥? 이거 완전 적폐...!
임금피크도 안된다는데요. 뭐...
평생 80살, 90살까지 일해서 지들 자식들 벌어먹여 살리라고 하세요.
이게 말이야 방구야.
압도적인 찬성도 받을 겁니다.
아무리 법에서 쉽게 자르게 해도, 현대차 노조원을 쉽게 자를 수 있을까요? 자동차 노조원은 해고 천국 미국에서도 자르는 게 거의 불가능 해요. 반면 짱쎈 노조 보호 못 받는 사람은, 법이 어떻든 아주 쉽게 잘려 나가요. 이번 조선업 불황에도 생산직은 노조 무서워서 못 건드리고, 사무직과 기술직만 날렸어요. 생산직과 사무직에 적용되는 법이 달라서, 사무직만 잘랐나요?
헬조선 좆소에서 노동자에게 너무 유리하다는 노동법 따위는 탁상공론입니다. 어차피 예전부터 아주 쉽게 자르거든요. 천조국에선 최소한 위로금이라도 주는데, 헬조선 좆소는 자르고선 밀린 월급이나 퇴직금도 제대로 안 줘요.
거꾸로 노조 강한 대기업은 법으로 자를 수 있는 상황에서도 함부로 못 자르고요.
그럼 사람 안 쓰면 되죠. 뭐...
기계화가 당장은 돈이 많이 들어가고 기계 다루는 것을 익히기가 번거로워서 그렇지, 설치하는데 말이죠. 일단 설치하면 장기적으로는 전기요금, 오일이나 연료값만 들면 됩니다.
기계유지비, 수리비야 1년은 대부분 after서비스고 그 뒤로 1,2년 정도만 돈들어가지 뭐... 그것도 after기간 중에 기계유지, 수리 하는것, 그거 산 업체 잘만 설득한다면 간단하게 기계 정비하는거 배울수도 있습니다. 사실상 기계유지비는 거의 안들어간다고 봐야죠.
인건비 절감 확실히 됩니다.
어차피 힘든 일은 잘 안하려고들 하는데, 그냥 기계화 자동화로 가면 됩니다.
굳이 일 못하는놈, 이상한놈 억지로 데려다가 돈주고 스트레스 받을 이유 없어요.
그렇게 어디가서 한달, 일주일 심하면 하루 일하고 그만둔다고 하던게 90년대 2000년대의 일입니다. 그당시의 20대 30대였던 인간들이 물 다 버려놨지요.
그냥 사람 자체를 뽑지 않으면 됩니다.
경력직 아니면 동종업계나 유사업종, 관련업종 종사자를 뽑으면 됩니다. 그 분야 경력있는 외국인 스카우트도 있겠네요.
신규자 채용 피할 방법은 찾아보면 널리고 깔렸어요.ㅋㅋ 다들 말을 안해서 그렇지... 이런 것도 모르고 쓸데없이 대학원이나 진학하고, 스펙이나 쌓고. 스펙 열심히들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그 자리는 기존의 경력직들로 돌려막으면 그만입니다.